신임 박재진 충북경찰청장 취임

신임 박재진 제31대충북경찰청장이 지난 23일 취임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신임 박재진 제31대충북경찰청장이 지난 23일 취임했다.

박 청장은 별도 취임식 행사 없이, 첫 일정으로 협력단체장들을 접견해 치안방향과 역할을 청취했다.

이후 경찰서장 등 도내 지휘부와 간담회를 갖고, 향후 치안정책 방향 및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신임 박재진 충북경찰청장

박 신임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찰의 고객은 국민이므로, 경찰의 치안활동 역시 국민의 요구와 관점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도민들께서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 주변의 안전부터 꼼꼼히 챙기고, 사회 질서를 확립하며, 도민을 대할 때는 친절하고 세심한 경찰활동을 펼쳐 나가자"고 당부했다.

박 청장은 도민이 체감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권한 위임을 바탕으로 조직과 개인의 역할과 책임 혁신, 성과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 혁신, 리더와 구성원들의 역량 혁신, 소통하는 방식 혁신 등 네 가지를 혁신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그는 충남 논산 출생으로, 경찰대학교(1기)를 졸업한 뒤, 한양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박 청장은 연기경찰서장, 서울청 수서서장, 경찰청 복지정책과장.여성청소년과장, 대전청 차장, 경찰대학교 교수부장, 경찰청 대변인,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등을 역임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