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O2O 플랫폼 보가비, 네이버 톡톡서비스와 상호 연동서비스 출시
보험 O2O 플랫폼 보가비, 네이버 톡톡서비스와 상호 연동서비스 출시
  • 디지털미디어부
  • 승인 2016.09.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보험오픈마켓 '보가비'는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해오던 '보가비' 사이트와 비즈니스용 메신저인 '네이버 톡톡' 서비스의 상호 연동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 회원인 보험소비자들이 별도의 가입절차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고도 '보가비' 서비스 내에서 '네이버 톡톡'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보가비'의 회원 보험설계사들과 보험관련 문의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양사 서비스의 연동은 네이버가 보험 서비스에 '네이버 톡톡' 서비스를 연동한 최초 케이스로 향후 네이버 회원들의 '보가비' 서비스 이용 확대를 통한 '보가비' 회원 설계사들의 온라인 영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양사는 후속 업무협의를 통해 '보가비'와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의 연동서비스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보가비'는 국내 최초의 오픈마켓 형태의 보험판매 사이트로 전국의 보험사 전속 또는 GA 소속 보험설계사들이 직접 보험판매자로 등록하고 일반 보험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설계사를 선택햐 상담 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한편, '네이버 톡톡' 서비스와 '네이버 예약' 서비스는 네이버 가입자들이 별도의 모바일앱 등을 설치하지 않고 편리하게 네이버 쇼핑몰 등에 등록된 사업자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고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중소규모 사업자들을 위한 네이버의 비즈니스용 전문서비스이다.

㈜보험오픈마켓 관계자는 "보가비에 등록된 인증설계사들이 네이버 톡톡 및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하해 보다 편리하게 네이버의 고객들과 컨텍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향후 다양한 제휴사업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디지털미디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