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심 증가등 부작용 잇따라

정부가 복권 신드롬을 조장해 사회적인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다(본보 1월17일자 1면 보도)는 여론과 관련해 정부가 복권사업 축소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감사원은 현재 49개에 달하는 복권 발행기관의 난립으로 과당 경쟁과 비용증가,사행심 조장 등의 폐해가 잇따르고 있다며 국무조정실과 국민은행 등 11개 복권 관련 기관들에게 복권발행 축소를 권고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원은 『주택복권중 93년부터 발행한 다첨식 또또복권은 발행 목적이 달성된데다 판매량도 낮아 인쇄비 낭비를 초래하고 있다』며 『인터넷복권 사업도 사업주체의 난립으로 수익성이 떨어지는 만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올해 발행할 계획인 인터넷 복권도 재검토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감사원의 지적에 따라 정부는 현재 49개에 달하는 각종 복권중 수익성이 낮은 복권을 없애고 각개별법에 명시된 복권 관련 규정을 일원화한 통합복권법을 올 상반기중 결정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12일 65억7천400만원의 로또복권 당첨자가 나오면서 전국적으로 「로또 복권 신드롬」이 확산되면서 이에따른 사행심 조장 등의 사회적인 부작용도 잇따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