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와 출산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 제공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담은 '도담도담통장'을 출시해 지난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담은 '도담도담통장'을 출시해 지난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나타내는 순우리말 '도담도담'을 상품명으로 하는 이 상품은 임산부, 어린이 등 개인고객 및 정부의 출산장려정책 동참 법인(임의단체)에게 금융혜택을 지원한다.

도담도담통장은 입출식통장과 예금, 적금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상품별 최대 3%p까지 금리를 우대한다. 예비부부나 금연치료 등을 통해'예비아빠 몸 만들기'에 동참한 고객에게도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등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갖췄다.

특히,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통장을 통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영유아를 위한 학습 포털 앱(App)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도담도담적금을 가입한 19세 이하 고객에게는 어린이 상해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제공해 자라는 동안 교통재해, 학교폭력 등에 의한 피해 시 최고 5백만원까지 보장한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 도담도담통장의 출시를 맞아 2017년 1월 31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16명에게 골드바, 태블릿PC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