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의학 기술의 발달로 가슴성형은 볼륨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촉감과 신체와의 조화까지 고려해 가장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다.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는 여자의 중요한 신체부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은 태어날 때부터 육감적인 가슴을 갖기가 많이 드물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볼륨패드의 도움을 받곤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방법은 근본적인 컴플랙스를 해결하지 못한다.

권영익 대표원장

성형수술 중 가슴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고난이도에 속하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진행 전 비용 보다는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 구형구축이나 보형물 파손 부작용, 2차 감염 등의 위험이 존재하는 만큼 수술을 받고자 하는 병원의 시설과 규모, 수술 장비, 성형외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하는지도 체크해봐야 한다. 물방울 보형물과 라운드 보형물, 코헤시브겔 보형물 모두 사용 가능하고, FDA 승인을 받은 보형물은 안전하다.

안산 중앙동(고잔동) 탐탐 성형외과 피부과 권영익 대표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의 경우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형태를 연출할 수 있으며, 수술 전 계획과 결과의 일치율이 높아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며, “가슴 성형은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환자의 전체적인 체형과 흉곽의 크기, 모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슴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