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 오는 23일까지 직지 홍보 특강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수능을 마친 17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지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청주고인쇄박물관(관장 신흥식)이 수능을 마친 17개 고등학교 4천여명을 대상으로 직지 특강을 마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지난 11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뒤부터 지역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지 홍보 특강을 이어가고 있다.

이 특강에는 현재까지 산남고와 대성고 등 6개교 1천510명이 참여해 직지의 역사와 가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수능을 마친 17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지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직지 홍보 특강은 직지의 가치와 우수성, 우리나라 인쇄문화 발달사 등을 직지해설사가 설명하고, 청주고인쇄박물관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오는 23일까지 청원고등학교와 신흥고등학교 등 11개교 총 2천700여명이 더 참여할 예정이다.

신흥식 청주고인쇄박물관장은 "입시 준비를 하느라 몸과 마음이 지친 고3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민족의 자랑인 직지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