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학과, 완벽한 비행교육체계 구축

이번에 청주대에서 구매한 DA-42VI 쌍발항공기.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최첨단 쌍발항공기 1대를 구매, 학생들이 항공사 진출에 필요한 비행교육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청주대는 최근 오스트리아 다이아몬드사를 방문해 최첨단 비행교육용 쌍발 항공기 DA-42VI 1대에 대한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단발항공기인 DA-40NG 8대와 이번에 도입되는 쌍발항공기 DA42-VI를 포함해 총 9대의 최첨단 비행교육용 항공기를 보유하게 됐다.

이번에 구매계약을 체결한 쌍발항공기는 내년 4월 국내에 도입이 이뤄져 6월부터는 비행교육이 시작될 전망이다.

청주대는 지난 2012년 항공운항학과와 2013년 비행교육원을 설립한 뒤 가장 안전한 첨단 항공기인 DA-40NG 항공기로 비행교육을 수행해 오고 있다.

현재 3학년은 청주국제공항에서 DA-40NG 4대로, 4학년은 무안국제공항에서 DA-40NG로 우수한 수준의 비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청주대 안영호(오른쪽)사무처장이 최근 오스트리아 다이아몬드사를 방문해 쌍발항공기 구매계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주대는 내년에 국토교통부로부터 비행교육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으면 더욱 완벽한 체제의 비행교육원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조환기(학과장)교수는 "항공운항학과는 쌍발항공기 도입을 계기로 앞으로 30여년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5%이상씩 성장하는 미래의 국제항공교통수요에 필요한 우수한 조종사 양성을 주도하는 학과로 더욱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