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복리 증진 행정 역량 집중

정유년(丁酉年) 새 아침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올 해는 청주시는 '일등경제 으뜸청주' 실현을 위해 기업체 유치, 일자리 창출 등 경제규모 확대와 복지, 문화, 환경 등 시민복리 증진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행정에 힘을 모으겠습니다.

사람이 중심되고 모든 생명이 존중 받는 '생명문화도시'의 꿈을 실현시켜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 시정운영 방향을 '품격 있는 생명문화도시, 함께 하는 100만 행복시민'으로 정하고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겠습니다.

우선 100만 대도시에 걸맞는 경제규모를 키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또한 생명존중과 사람중심의 맞춤형 복지문화로 삶이 여유로운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으며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100만 대도시 규모에 맞는 사통팔달 도로망 확충과 생활공간을 조성하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환경 조성으로 맑고 깨끗한 청주의 이미지를 되살려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깊고 넓은 참여시정과 시민의 공감을 도시발전의 가장 큰 동력으로 삼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