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오는 20일까지 충청북도기능경기대회 원서접수

이재길 지사장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지사장 이재길)는 '2017년도 충청북도기능경기대회'의 참가 원서를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한다.

2017년도 충청북도기능경기대회는 오는 4월 5∼6일 청주공고 등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마이스터넷(http://meister.hrdkorea.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은 대회 개최일 기준 만 14세 이상인자로서 6개월 이상 충청북도에 거주했거나 소속된 단체가 충청북도에 소재하고 있으면 가능하다.

직종별 1∼3위 입상자에게는 메달 수여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참가 자격이 주어지고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 면제, 산업기사 필기시험 응시자격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산업체 근로자가 3명 이상 참가한 직종은 근로자 선수 1명을 동메달로 추가 선정하는 등 입상자 선정 시 우대하고 있다.

이재길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장은 "우리 지역의 숨은 기능인재들이 많이 참가해 전년도 전국대회에서 거둔 종합성적 6위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