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인근 약 10여곳 포켓스탑 밀집, 설연휴동안 유저들 발길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청 인근이 최근 포켓몬고 명당으로 떠오르고 있다.

설날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30일 영하권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려 포켓몬고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가족단위 및 연인과 친구들이 삼삼오오 모이며 홍성군청 인근은 숨은 포켓몬 명당으로 서서히 이름을 알리고 있다.

포켓몬 명당은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몬스터볼을 계속 배급받을 수 있는 포켓스탑이 많고 희귀 포켓몬들이 자주 출몰하는 곳을 말한다.

특히 포켓스탑은 문화재 인근에서 많이 발견되는데 다수의 문화재를 보유한 홍성군청 인근 홍주아문, 안회당 등에 포켓스탑이 10여곳이나 있고 피카츄를 비롯해 이상해씨 등 다양한 포켓몬을 접할 수 있다.

특히 홍성군청 인근에 전국에서 찾아온 유저들이 몰리면서 주변 상가들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으며 평소보다 이용객들이 많이 늘어났다.

포켓몬 고 열풍이 불자 군은 앞으로 SNS 등을 통해 포켓몬 고를 홍주읍성 및 천주교 순교성지 등 인근 관광명소와 연계한 포켓몬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청 인근에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게임에 빠진 동호인들이 자주 눈에 띈다"면서 "평소에도 관광지로 각광인 홍성군청이 또 하나의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거 같아 마음이 흐뭇하다"고 말했다

포켓몬고는 개발사 나이언틱과 닌텐도의 자회사 포켓몬 컴퍼니가 만든 게임으로 국내 상륙 출시 5일만에 이용자 500만명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