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반대 태극기집회·그것이 알고싶다 최성희·고민정 문재인 캠프 합류

자료사진 / 뉴시스

◆ 탄핵 반대 태극기집회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태극기집회'가 지난 4일 서울에서 열렸다. 이날 집회는 '11차 탄핵기각 총궐기 국민대회'로 당초 예정된 시간보다 30분 늦은 2시 30분께 시작됐다. 참석자들은 '특검 해체'와 같은 구호를 외쳤고 정광택 탄핵기각 운동본부 중앙회장은 "대통령이 보고싶다"며 "집회에 한 번 나와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같은 시간 광화문에서 열린 또 다른 탄핵반대집회에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 윤상현 의원 등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태극기집회가 아니라 친박집회라고 불러야 됩니다", "KBS가 이제라도 사실 보도해줘서 고맙다고 말해야 하는 현실이 애통하다" 등의 댓글이 이어진 한편 "태극기 지지합니다" 등의 댓글도 있었다.

◆ 그것이 알고싶다 최성희

지난 4일 방송된 SBS의 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어느날 흔적도 없이 사라진 연극배우 최성희씨 부부의 이야기를 다뤘다. 최씨 부부는 8개월 전 아파트 승강기를 타고 집으로 향하는 모습이 CCTV에 찍힌 이후 모습을 감췄다. 최씨 남편의 지인은 "성희가 한 여자로부터 협박을 받았다"고 말한 것을 토대로 협박자는 최씨 남편의 첫사랑 A씨로 밝혀졌다. 경찰 수사 등에도 응하지 않은 A씨는 행방이 묘연해졌고 그녀의 남편은 "사건에 대해 아는게 없다"고 말해 의구심을 자아냈다.

이에 "속이 타 들어간다", "둘이 차라리 도망간거였으면 좋겠다", "소름돋아서 잠을 못잤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자료사진 / 뉴시스

◆ 고민정 문재인 캠프 합류

지난 4일 고민정 전 KBS아나운서가 사직하고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캠프에 합류했다. 문 전 대표 캠프는 "고민정 아나운서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언론자유를 지키기 위한 몸부림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특히 고민정 아나운서는 '문재인의 북콘서트'의 사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캠프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KBS에서 맘고생 많으셨나", "그 동안 방송에 잘 안나오셨는데… 사실 잊고 지냈었던 아나운서", "스펀지때 좋은 이미지로 기억하는 방송인"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연현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