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7일까지 34개 단위사업 신청 받아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우수 축산물 생산과 생산비 절감 지원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2017년도 축산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신청 분야는 축사시설 현대화 지원을 위한 축산물생산 기반조성 분야 10개 사업을 비롯해 양질의 조사료 생산을 위한 볏짚 등 부존자원 활용 지원 분야 등 10개 사업, 환경축산을 위한 축산물 위생분야 5개 사업, 가축질병 발생예방을 위한 가축방역분야 9개 사업 등 총 34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축산업 경영 축산인과 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는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작성해 사업대상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2017 축산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타당성을 검토,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대상자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축산사업지원은 매년 연초에 신청해 사업대상자를 선정하는 것"이라며 "축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축산물 생산 및 소득 향상을 위한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축산인들이 안심하고 고품질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