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지방세 이모저모에 대한 순회교육 실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방세 관련법령의 잦은 개정으로 인해 시민들의 지방세 이해 부족으로 발생하는 납세저항의 문제점 해소를 위해 읍,면,동 이,통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방세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지방세에 대한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신속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지방세 체납액 발생을 최소화하고 징수율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시는 관내 지역을 순회하며 2016년 지방세정 성과와 노후 경유 승합·화물자동차 교체취득에 대한 취득세 감면 등 변경된 제도와 자동차세 선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알면 든든한 지방세 상담의 날과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 등 시민들에게 절호의 세테크 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 세무행정 구현을 위해 세무과 내 '행복 내 Dream' 세정 학습동아리를 구성, 지방세 제도개선, 체납정리, 시민교육 등 품격있는 세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노재헌 시민국장은 "세무공무원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통해 납세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세무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