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사업 발굴·전문 인력 양성 협약

청주대학교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과 서울아산병원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최근 서울아산병원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디자인·헬스케어 분야 공동사업과 전문인력 양성과 공동연구, 기술개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설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형 종합병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요소를 디자인으로 해결함으로써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 보호자뿐만 아니라 의료진과 직원에 이르기까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하 사업단장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적 협력관계를 추진하고 창조적 협력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며 "디자인·헬스케어 특성화를 통해 대학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서울아산병원 현장에 적용하는 선도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확산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청주대에서 실시하는 산학협력 특성화 사업단으로, 기업애로기술지원, 맞춤형 교육 및 공동기술개발 상용화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사업단에는 산업디자인학과를 주관학과로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의료경영학과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