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상대로 특검 기한 연장 공식입장 요구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야4당은 19일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 기한 연장 요청과 관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에게 수용을 강하게 압박했다.

야4당은 특히 특검 수사기한 연장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을 상대로 공식입장을 요구하는 한편 특검 수사기한 연장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특검 수사기한 연장 내용을 담은 특검법 개정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민의당 주승용, 바른정당 주호영,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박영수 특검팀의 기한 연장을 위한 개정안과 개혁법안 처리를 위해 국회에서 회동, 이 같이 합의했다.

야4당은 이와 함께 이날 자유한국당의 보이콧으로 올스톱되고 있는 2월 임시회 정상화 방안도 모색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환노위에서 야당만 참석해 MBC 노조탄압 의혹과 삼성전자 백혈병 피해, 이랜드 부당노동 의혹에 대한 청문회를 의결하자 2월 임시회 보이콧을 선언했다.

국민의당도 환노위 사태로 인해 국회 전체가 공전되고 있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는 등 바른정당 역시 더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한 바 있다.

이에 야4당은 2월 임시회 정상화 방안 중 하나로 더민주당 소속 홍영표 환경노동위원장을 상대로 납득할 만한 입장표명을 듣기로 했다. 더민주당이 국회 정상화를 위해 다른 야당의 요구를 고심끝에 전격 수용한 것이다.

야4당은 이밖에 청문회 대상과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교섭단체 4당 간사간 협의를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또 국회 정상화를 위한 자유한국당의 복귀를 촉구하는 등 나머지 2월 임시회 회기중 주요쟁점법안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