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까지 신청 접수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무한천 A, B야구장 및 대회리 야구장에서 개최되는 '제2회 예산군수기 전국 공무원 야구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오는 3월 10일까지 받는다.

군이 주최하고 예산군 야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공무원들과의 야구경기를 통해 상호 교류 및 우호 증진 도모와 공무원 생활체육 야구 동호인의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대회를 통해 군을 전국에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처음 개최돼 군 직원들의 응원, 친절한 선수단 안내 등으로 군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켰을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질서 의식과 자발적인 주변 환경 정리 등이 돋보인 성공적인 대회로 평가받았다.

군은 2일부터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등기우편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오는 22일 대진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 지방청 단위 경찰공무원, 시·도 소방본부 단위 소방공무원, 지방국세청 단위 세무공무원 야구팀으로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개회식 및 예선전이 16일부터 17일에는 8강전, 4강전, 준결승전, 결승전, 폐회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우승기,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그 외 준우승, 3위(2팀), 개인상(5개 부문) 등에 대한 시상도 계획돼 있다.

군은 이번 대회에 전국 32개 팀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참가팀이 관내에서 급식시 1인당 2천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숙박이 필요한 참가팀에게 숙박시설 안내 및 휴양시설 예약 협조 등으로 음식점과 숙박시설을 이용하도록 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군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경기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총무과 서무팀(339-72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처음 개최돼 전국에서 방문한 공무원 야구인들에게 예산군을 널리 알렸을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며 "지난해 미비했던 부분을 보완해 전국 공무원들이 야구경기를 통해 상호 교류 및 안전하고 편안하게 경기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청 화이트스톡스(예산군청 야구 동호회)는 지난해 개최된 예산군수기 전국 공무원 야구대회에서 8강, 제3회 충남도지사기 시·군 공무원 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