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건국대학교 충주병원(병원장 김보형)이 6일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병동 개소식을 갖고 확대 운영에 들어갔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은 보호자 없는 병동, 즉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로 구성된 전문 간호인력이 한팀이 돼 환자를 돌봐주는 서비스로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전문 의료인력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주관으로 국민의 간병 부담을 해소하고 입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병원은 기존 82병동, 43병상을 갖추고 운영하던 것을 72병동, 41병상과 감염환자 격리를 위한 음압병실을 추가로 확대 운영해 환자와 보호자들에 대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환자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병동으로 입원이 결정되면 외래진료실에서부터 환자와 보호자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구하도록해 서비스시행 초기에 환자와 보호자의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보형 병원장은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간호·간병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