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물과 자연환경 보존하기 위한 실천 다짐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중훈)는 6일 무심천 일원에서 각종 쓰레기, 나뭇가지, 비닐 등을 수거하는 하천정화활동을 벌였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중훈)는 6일 오는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무심천 일원 수풀 속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나뭇가지, 비닐 등을 수거하는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하천정화활동은 하천 살리기 운동의 범시민적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 발대식과 병행 실시했다.

또한 수자원 보존 및 먹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제고하고 생활 속 물 절약 참여를 홍보하는 등 세계 물의 날을 계기로 깨끗한 물과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중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오늘 정화활동과 다가오는 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생활 속 수돗물 절약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2일에는 충북도, 청주시, 수자원공사, 충북물포럼 등 관련기관이 함께 충북도청에서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갖고 상당구 성안길 일원에서 물사랑 및 물절약 거리캠페인을 합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