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협의회 개최 정책 공유·협력·공동연구 방안 논의

21일 대전시교육청에서 열린 올 1차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에 참석한 지역 교육감들이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교진 세종교육감, 설동호 대전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 / 충북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감들이 '학교 혁신 공동사업'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등 충청권 4개 교육청 교육감은 21일 대전교육청에서 '2017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열어 정책 공유·협력·공동연구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교육감들은 학교혁신을 위한 공동사업, 교육공동체 네트워크 운영,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운영, 교육혁신 포럼 운영 등 충청권 공동사업 방안을 협의했다.

학교 혁신 공동 사업으로는 중·장기 정책연구 수행, 지역자원과의 협력방안 및 로드맵 마련, 지속적인 발전 방안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하며, 충청권 교육 아젠다도 발굴하기로 했다.

아울러 충청권 교육주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충청권 교육혁신을 위해 학생·학부모·교사·교육전문직 등이 참여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오는 7월 '충청권 혁신학교, 어디로 나아갈 것인가'이라는 주제의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했다.

또 오는 11월 '2017 충청권 교육혁신 포럼'을 개최해 그동안 연구성과와 협의가 이뤄진 내용을 발표하기로 합의했다.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이 함께 미래 교육에 대한 고민·협력·연구·실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충청권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혁신을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충청권 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