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술의전당 문화센터, 문학·인문·음악 다양한 예술 강좌 제공

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예술의전당(관장 윤태호) 문화센터는 문화예술아카데미 봄학기 강좌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천안예술의전당에 위치한 문화센터는 뛰어난 수업 환경과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인문학과 예술사, 음악감상 등 특화된 콘텐츠로 엄선된 명강사들을 초빙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향수를 즐기게 하고 있다.

이번에 수강생을 모집하는 과목은 일본·중국문학, 로마의 역사&문화여행, 동양고전문학, 예술인문, 음악감상 등 5개다. 화, 수, 목요일 오전 중 2시간 동안 진행되며 1과목당 10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현우 강사의 일본·중국문학은 우리의 근현대문학과도 깊은 인연을 갖는 두 나라의 문학과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으며, 정태남 강사의 로마역사&문화여행은 로마의 흥망성쇠 역사와 오늘날까지도 우리에게 영향을 끼치는 로마문화를 만나본다.

명로진 강사의 동양고전문학은 공자의 생애와 언행에 녹아있는 동양사상의 핵심가치와 인문정신을 배워보고, 전원경 강사의 예술인문강의는 예술과 감정사이의 연관성과 예술 본질이 인간 그 자체임을 밝혀보는 시간을 갖는다.

조희창 강사의 음악감상 시간은 일상의 모든 인연들이 음악을 만들어내듯 인간사의 작은 테마들을 중심으로 음악 이야기들을 풀어 나간다.

또 문화센터아카데미 수강생에게는 수강중은 물론 10월, 11월, 12월의 천안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할인혜택이 주어져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한다.

아카데미 관련 수강 신청 안내와 문의는 홈페이지(www.cnac.or.kr) 또는 전화(1566-015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