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지원 서비스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구인·구직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고용서비스 지원을 위해 취업지원기관 합동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취업지원기관 합동근무는 공주시취업정보센터를 비롯해 공주고용센터, 공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취업지원센터, 충청남도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개 기관이 참여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오는 4월 4일 오후 2시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첫 합동근무를 시작으로 매월 첫째~셋째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실시하며, 넷째, 다섯째 주에는 공주 장날을 이용해 전통시장을 비롯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찾아가는 합동근무'를 실시, 거리홍보 및 합동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승구 기업경제과장은 "이번 합동근무를 통해 계층별 복잡 다양한 구인,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합동근무에서는 총 31회 108명의 취업상담을 진행했으며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일자리 매칭을 위해 '1사 맞춤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