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김종대 국회의원 충북도청서 회견

김종대 정의당 국회의원이 2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충북경제를 위협하는 정부의 사드경제 강행은 즉각 중단해야 된다"고 주장하며 사드배치 문제는 차기정부로 넘겨야 한다고 밝혔다. / 신동빈`

[중부매일 한인섭 기자] 정의당 김종대 국회의원(비례대표)은 29일 정치권이 사드 배치 중단 결의안 채택과 상황을 검증할 수 있는 국회 차원의 '비상경제안보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충북 출신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충북도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각정당이 정의당과 관점이 다른 것은 이해하지만, 위기를 타개하고 상황을 검증할 수 있는 국회 차원의 비상경제안보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야권 대선후보들도 최소한 사드배치 강행 중단에 합의해 차기 정부가 안보·경제·외교·환경 등 포괄적 안보영향 평가를 실시해 사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사드 중단 결의안 채택을 위해 정치권이 임을 모아 대응해야 한다"는 입장도 밝혔다.

김 의원은 "민생안보를 무시하는 탄핵정부의 사드배치 강행으로 중국의 경제보복이 현실화되면서 대한민국호가 난파 위기로 내몰리고 있다"고 주장하고 "지난 8일 IBK 경제연구소가 낸 '중국 내 반한 감정 확산과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이 경제 보복을 본격화할 경우 최대 17조원의 경제적 피해가 예상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또 "국회 등원 이후 줄곧 사드배치 강행이 초래할 후폭풍을 예측하고, 이를 막기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했으나, 중국의 경제 보복 가능성에 대한 정부의 태도는 너무도 안이해 심각한 민생위기를 초래하고 있다"며 "정부와 정치권은 무력했고, 더민주당 역시 당론도 없이 모호성을 내걸고 대응하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