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특별교부세 5억6천100만원 확보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청주시 상당구 내 위치한 금천고등학교의 화장실 총 12실이 새롭게 태어날 전망이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은 3일 금천고등학교 내 학생 및 교직원 화장실 총 12실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국비 5억6천여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상당구 금천동에 금천고교는 1988년 개교 이래 지역의 교육기관으로 제 몫을 다 해왔으나 공중위생시설이 노후해 학생 및 교직원들로부터 수차례 전반적인 리모델링과 정비 사업에 대한 요구의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정 의원은 교육부와의 지속적인 협의와 당위성을 설명한 끝에 교내 화장실 리모델링을 위한 교부세를 확보했다는 게 의원실 관계자의 귀띔이다.


해당 시설은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쾌적함을 제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누수로 인한 혐오감 조성과 바닥면 노후화가 심해 정비 사업을 시급하게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던 곳이니 만큼 이번 예산 확보로 학생 및 교직원들이 쾌적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 의원은 "주민들의 편의와 생활환경 개선은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최우선 과제"라며 "특히 학생들은 장차 나라를 이끌어갈 중요한 묘목임이 분명하기에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정 의원은 20대 임기 초반부터 현재까지(금천고 포함) 약 60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히 놓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