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충주권 의원, 에코폴리스 사업 조속 추진 촉구
최종합의기구 구성 제안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연 자유한국당 김학철 이언구 임순묵(왼쪽부터) 등 충주 지역 충북도의원들이 충주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의 중단 없는 추진을 촉구하고 있다.2017.04.05. / 뉴시스

[중부매일 한인섭 기자] 충북도의회 충주권 의원들은 5일 충주 에코폴리스 민간출자사와의 추가 협상 등을 통해 사업을 조속하게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김학철·이언구·임순묵 도의원은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공공출자사의 채무보증행위를 손실로 볼 게 아니라, 협력적 입장에서 민간출자사와의 협상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히고 "조기 타결을 위해 충북도의회, 충주시의회,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최종합의기구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이들은 이어 "사업의 논란을 불식시키기위해 지역 주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산학 공청회를 개최하자"며 "주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여론을 적극 반영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충주권 의원들은 "최근 사업에 대한 근거없는 폄훼와 사업 추진 방해는 물론 항공소음, 철도·고속도로 관통 고도제한 등 애초에 부지선정이 잘못됐다는 견해는 2014년 지방선거를 앞뒀던 상황에서 제기된 악의적 주장"이라며 "이지사와 경자청이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부정적 여론을 조장하는 것은 청주와 충주를 차별하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충북경자청 관계자는 "민간출자사가 SPC 지분율 만큼의 채무보증만 요구한 게 아니라 그 이상이었다"고 밝히고 "민간출자사들과 협의해 사업 추진 여부를 조만간 매듭짓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