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서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과정 인기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즌 지난달 30일 개강한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꽃차 소믈리에 교육과정은 신청접수 3시간 만에 30명 정원을 모두 채울만큼 교육 전부터 인기가 대단했다.

이번 교육은 이달 2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 중으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꽃 외에도 약용으로 쓰이는 산야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강생들은 약용식물과 제다(차나무에서 딴 잎을 이용해 음료를 만드는 과정)의 기초 등 우리 식물을 이용한 전통차 문화를 배우면서 교육생이 직접 꽃차를 만들어볼 수 있는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어 수강생들의 열의도 매우 뜨겁다.

센터 담당자는 "꽃차는 자연 속의 다양한 꽃을 우려내 각각의 향과 빛깔을 이끌어내는 식탁 위의 예술품"이라며 "일상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낼 수 있고 마음을 안정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로도 풀어주는 효능까지 있어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