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자위, 13일 S컨벤션서 출범 세미나 개최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 청주상공회의소)는 13일 S컨벤션센터 라비홀에서 설문식 충청북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도내 일자리관련 기관·단체 및 기업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일자리 72포럼 출범 세미나'를 개최했다 /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지역 일자리 창출 목표인 72%달성을 위해 '충북 일자리 72포럼'이 새롭게 출범했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13일 S컨벤션센터 라비홀에서 설문식 충청북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도내 일자리관련 기관·단체 및 기업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일자리 72포럼 출범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북 일자리 72포럼'은 충청북도의 미래 산업과 고용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일자리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는 씽크탱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새롭게 출범한 것이다.

충북지역 일자리 창출 목표인 72%달성을 위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출범 세미나에서는 72명의 포럼위원 위촉식에 이어 ▶포럼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보고 ▶충북지역고용전략수립 추진계획 발표 ▶지역고용정책의 주요 동향 및 지역일자리 정책 이해와 전략수립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이 진행됐다.

한국노동연구원 이규용 선임연구위원은 기조강연을 통해 지역일자리 정책의 기본방향을 설명하며 ▶일자리사업의 성과관리 ▶중앙-지역간 예산배분 ▶전달체계와 거버넌스 등에 대한 쟁점 및 과제와 함께 지역고용전략 수립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이어, 한국고용정보원 주무현 선임연구위원은 ▶지역고용정책의 분권화 추세 ▶지자체 일자리사업 구조와 유사중복 실태 ▶지역고용거버넌스 통합 방향 등에 대한 지역고용정책의 주요동향에 대한 전망과 과제를 설명했다.

노영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충북지역인자위 공동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충북지역 일자리 문제는 자치단체를 중심으로 기업, 대학, 일자리 지원기관 등 모든 당사자들이 다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풀어나갈 수 있다"며, "충북 일자리 72포럼이 새롭게 태어나는 만큼, 72명의 고용 전문가들이 충북 고용문제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설문식 충청북도 정무부지사(충북지역인자위 공동위원장)은 "72포럼이 충북 일자리 창출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 그리고 기업 사이의 가교역할과 정책제안을 충실히 수행해주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