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송원규)는 지난 2일 오후 천안동남소방서 4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38명에 대한 임용식 및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신규로 임용된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및 직무교육을 통해 대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고취하여 정예 대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로 임용된 의용소방대원 38명은 지역주민 중 희망하는 자로 구성됐으며 천안시 동남구 각 대별로 소속되어 평소에는 생업에 종사하다 화재 및 각종 대형 재난 발생 시 지역 안전을 위한 지원 및 봉사업무를 맡게 된다.

아울러 김경배 의용소방팀장은 이날 신규 임용대원에게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역할, 제도 및 행동강령, 현장 활동 시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실무 교육을 실시했고, 기초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대한 기본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송원규 천안동남소방서장은"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 역할 수행에 힘써 지역 발전과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