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 찐꽝

봄여행주간을 맞아 전국 전통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행사의 하나로, 청주북부시장에서는 지난 5월 13일 토요일에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파워블로거 및 SNS파워유저들을 초청해 북부시장과 연계 관광지인 벽화마을 수암골을 방문하는 파워블로거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날은 북부시장에서 한달에 한번씩 진행하는 시장길 공연 '우암골 거리예술단 생쑈'도 함께 했다. 또한 가죽 목걸이 만들기, 목공 연필통 스탠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벽화 스탬프 투어, 로보카폴리 스탬프 인승샷 응모 행사에 참여하고 경품으로 지급된 북부시장상품권을 통해 맛집도 탐방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한껏 즐길 수도 있었다.

우암골 거리예술단 쌩쑈에서는 통기타 가수 소나기의 노래와 충북대학교 중앙댄스동아리 SIVA CREW의 춤뿐만 아니라 투어참가자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케이블 방송의 인기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 출연으로 요즘 뜨고있는 북부시장 와우방송국 DJ인 류기행의 즉석공연도 이어졌다.

북부시장 탐방을 마치고 수암골을 찾은 블로거들은 체험장인 수암골 마을카페 마실에서 수암골 벽화 캐릭터가 그려진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과 수암골 벽화마을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청주북부시장의 2017년 제2회 파워블로거 팸투어는 10월중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며 벌써부터 많은 블로거들의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http://www.jbnews.com/blog/blogOpenView.html?idxno=70327

-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