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앞마당서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청주시작은도서관협의회(회장 이재윤)가 오는 5월 27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청주시립도서관 앞마당에서 '제2회 청주시작은도서관협의회 책 잔치 - 반갑다! 작은도서관'을 개최한다.

청주시작은도서관협의회는 청주시내 43개 작은도서관의 협의체로, 각 작은도서관은 지역내 책읽기 문화와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2016년 우수작은도서관 시상식이 진행 되는데, 상당구 초롱이네 작은도서관, 서원구 산남푸르지오 작은도서관이 수상한다.

이어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본 행사는 너나우리도서관 풍물동아리의 길놀이 '천풍'으로 시작하게 되며, 테마별 도서가 전시되는 '생태환경도서, 고전만화, 지역작가·출판 도서 마당'과 구역별 작은 도서관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찾기'가 진행된다.

또 '봄여름가을겨울 풀꽃과 놀아요' 저자인 박신영 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풀꽃엽서 만들기', '강아지 똥' 정승각 작가와 함께하는 '촉감그림놀이 체험', 헌 책을 재탄생 시키는 '팝업북 만들기', '야생화·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책 주인공 캐릭터와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도 열린다.

이와 함께 전래놀이마당과 작은도서관 동아리에서 준비한 인형극, 오카리나 공연, 설장구, 통기타, 동극, 노래춤 등의 공연마당도 펼쳐져 흥겨운 책잔치를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