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명섭)는 오는 27일 불당초등학교 옆 야외음악당에서 제3회 불당마을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주민자치사업 중 하나로 '함께 만드는 행복한 불당마을 이야기'라는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사생대회 참여대상은 유치부·초·중·고등학생이며 대상·금·은·동·장려상 등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들이 제공하는 경품(TV, 자전거, 선글라스 등) 추첨도 마련돼 있으며 행사 전·후 주변정리와 청소를 돕는 학생들에게는 봉사시간도 부여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아나바다 행사도 진행해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명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불당마을 사생대회를 매년 개최해 미래의 주역인 꿈나무들이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겠다"고 말했다.

유인숙 동장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불당마을 사생대회가 지역 대표 문예행사로 자리 잡아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