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 도고면 도고중학교(교장 여운용)에서 25일이색적인 '아침밥 먹기운동'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등교시간을 이용한 이번 행사는 교장을 비롯, 학생, 도고중 운영위원, 성시열 시의원 유지상 도고면장등이 참여, 피켓과 현수막을 통해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 물마시는 법 ▶ 밥 꼭꼭 씹어먹기 ▶ 잘 못된 과일 밥 섭취순서 ▶ 올바른 과일 섭취순서와 오늘 내가 아참밥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잠자고 있던 뇌를 깨운다. ▶ 두뇌 회전이 잘되고 일의 능률을 높인다. ▶컨디션을 좋게 하고 위 건강에 좋다. ▶ 기분이 좋아진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침밥 먹기 5행시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이어졌다.

실제 아침 식사는 밤새 잠자는 동안 써버린 열량을 보충해 주는 것으로 장시간의 금식(fast)을 깨뜨리는 것(break)으로 아침식사를 잘 해야 피로감도 없어지고 잠을 완전히 깰 수가 있다.

특히 청소년기 학생들의 성장과 발육, 학습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다.

도고중 여운용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고중 학생들이 아침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건강한 식습관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