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주)대현하이텍 교육장에서 진행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생애경력설계 서비스가 운영됐다.

충북경영자총협회(회장 윤태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지난 9일 (주)대현하이텍(회장 이병욱)에 재직 중인 만 40세 이상 근로자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를 (주)대현하이텍 교육장에서 진행했다.

(주)대현하이텍은 충주에 위치한 자동차 점화코일 부품 및 하이젠 온수매트 생산업체로 2016년 충청북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장년나침반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는 장년고용 활성화를 위해 만 40세 이상 재직근로자 및 구직자가 지난 경력을 돌아보고, 재직 중 능력 개발과 퇴직이후의 경력 설계 등 생애경력을 점검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의에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이홍래 센터장의 '생애주기변화 이해하기', '내 삶의 가치 탐색하기', '삶의 6대 영역 균형잡기', '직업/일의 저력 확인하기' 등 개인 생애경력설계에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주)대현하이텍 경영지원 담당 김현주 차장은 "국내 많은 기업의 재직 근로자들이 생애경력설계 교육을 통해 스스로 개인의 은퇴 이후를 미리 준비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재직자 참여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도내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센터 교육장에서 매월 재직자 대상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과 구직자 대상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을 매 1회씩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참여를 희망하는 충북지역 기업 또는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는 충북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43-221-1397)로 문의하거나 '워크넷'(www.work.go.kr) 내 '장년 섹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