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순천향대 'SCH 나눔봉사단'은 지난 17일 아산시 신창면의 정신요양시설인 '파랑새 둥지'를 방문해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대학 관계자는 "SCH 나눔봉사단은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사랑과 관심이 확대되도록솔선수범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 나선 49명의 학생들은 시설내에 노래방 공간에서 약 2시간에 걸친 레크리에이션과 탁구치기, 말동무, 식사배식 준비 등으로 나뉘어 약 4시간 동안 분주하게 진행됐다.

특히 '사랑의 밥차'는 제육볶음 등 10여 가지 메뉴를 곁들인 200명분의 백반 식사가 배식됐고 식사하는 동안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보조활동이 뒤따랐다. 봉사활동에는 수시모집에서 고른기회전형으로 입학한 재학생 49명 전원이 참여했다.

이나라(식품영양학과 1년) 학생은 "처음에는 어르신들을 어떻게 대해드려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같이 노래를 부르고 말동무를 하면서 점점 편하게 느껴졌고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즐겁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밥차 배식 봉사활동은 처음으로 해보았는데 웃으면서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시설관계자 류재도 복지지원팀장은 "주말에는 가족방문 등으로 일정이 바쁘게 진행돼 보조하는 일손이 부족한데 대학생들이 뜻을 모아 식사준비와 배식을 함께한 따뜻한 노력봉사에 감사드린다" 며 "대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연계되는 봉사활동이 전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