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리포트] 충북대학교 하지은 대학생 기자단

충북연구원 1층에 자리잡은 충북6차산업활성화지원센터는 충북지역 6차 산업화 관련 정책과 제도의 구심이다.

사업자 인증평가 및 사후관리, 현장코칭, 안테나숍 운영, 유통업체 판매 플랫폼 구축, 지역 인프라 정비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6차산업이란 농촌에 부존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물 제조가공(2차 산업) 및 유통 판매,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3차 산업)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홈페이지(http://www.충북6차산업.com)도 마련돼 있어 사업자 인증, 현장코칭사업, 우수사례, 제품 소개 자료를 접할 수 있다.

시군별 6차산업 인증농가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자유학기제, 가족단위 관광과 연계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농촌체험을 분야별로 소개한 점이 눈길을 끈다.

공예, 요리, 교육, 원예, 낙농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농촌체험 현장을 업체명과 연락처, 체험프로그램 내용까지 소개하고 있다.

하지은 대학생 기자

배우고, 도전하고, 소통하면서 성공하는 6차산업. 6차산업에 대해 궁금하다면 충북6차산업활성화지원센터를 방문해 보자.

-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