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M15 반도체공장 신축공사, 청주역~옥산간 도로확장공사 현장 방문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이승훈 청주시장이 6일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지역 내 대형공사장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7월 장마전선 북상 이후 1일부터 4일까지 누적강수량이 188mm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강우특성은 강한 비구름의 발달로 국지적으로 짧은 시간동안 강한 비가 집중되고 있다.

이 시장은 6일 'SK하이닉스 M15 반도체공장 신축공사' 청주테크노폴리스 현장과 토목 및 건축분야 대형공사장 '청주역~옥산간 도로확장공사' 옥산교 기초시공 구간을 긴급 방문했다.

이날 이 시장은 공사 현장에서 ▶공사장 및 인접지역 장마철 재해위험요인 ▶사업현장 배수처리 기능 확보 ▶타워크레인 안전관리계획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및 수방대책 등을 직접 꼼꼼히 살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사고는 경미한 것을 놓친 작은 실수부터 시작된다"며 "해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기상상황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여름철 자연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청주시는 점검을 통해 확인된 재해위험요인과 시민불편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하고, 재해예방 차원의 조치가 요구되는 사항은 세부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