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2017 중소기업 CEO 여름 휴가계획 조사 결과

위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 해당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습니다/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국내 중소기업 CEO 3명 중 2명(66.7%)은 여름휴가를 계획(평균 3.8일)하고 있으며, 그 중 91%는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낼 예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중소기업 CEO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7월 5일까지 '2017 중소기업 CEO 여름휴가 계획 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또한 92.7%의 응답자들은 여름휴가를 통한 정기적인 휴식(재충전)이 CEO의 기업경영 또는 임직원의 업무 집중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반면, 휴가를 가지 못하는 CEO(33.3%)들은 경영상황 악화(37.0%), 납품일정 등 회사업무(36.0%) 등의 이유로 휴가를 계획하지 않고 있다고 응답했다.

한편, 응답자의 75%는 여름휴가와 관련, 국내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국내에서 휴가보내기'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그 외에도 내수활성화에 가장 효과적인 정책으로는 '투자활성화를 통한 신시장 창출'(55.7%)을 꼽았으며, '취업지원 등 가계소득 보장'(45.0%)이 그 뒤를 이었다.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중소기업 CEO들은 국내 휴가를 통해 내수살리기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경기부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투자활성화, 가계소득 보장 등 정책 방향을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