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건강도시 네트워크 구축 등의 내용 담은 조례안 공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국제 건강도시로 가기 위해 홍성군이 기본계획 수립과 운영위원회 구성 등 구체적인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군 보건소는 이미 올 5월에 이러한 내용을 담은 홍성군 건강도시 기본조례안을 입법예고 및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시행중에 있다.

조례안에 따르면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구현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생활공간을 조성하고 군민의 전인건강 즉 몸, 마음, 사회, 환경 건강을 위해 노력하며 모든 정책에 건강개념 반영을 기본 이념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홍성군은 건강도시 기반조성을 위해 고려대학교(세종) 건강도시 연구센터와 연구용역을 체결했다.

이에 건강프로파일 개발 및 지역주민 대상 설문조사, 건강도시 기본계획 수립,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방향 및 정책대안 제시는 물론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및 WHO(세계보건기구)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을 받기 위한 기술지원, 건강문제 우선순위 분석 등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형평성 제고와 질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타 시군과 차별화 되는 충남을 대표하는 '홍성군 건강도시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지역주민과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