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북학생교육문화원 분원인 학생교육문학관은 도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2017. 충북학생문향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부문은 ▶문학 UCC ▶손글씨(캘리그라피) ▶사진 엽서 ▶시화 ▶창작 시 ▶창작 수필 등 총 6개 부문이다.

문학 UCC는 내용과 형식 제한 없이 문학과 관련된 모든 주제로 5분 내외의 시낭송,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이면 된다.

손 글씨는 학생교육문학관이 정한 글귀를 개성을 살려 A4나 A3 크기의 종이에 직접 써서(1매 이상) 제출하면 된다.

사진 엽서 부문은 올해 활동이 담긴 사진과 함께 관련된 사연을, 시화는 학생교육문학관이 미리 선정한 시 한편을 골라 그림을 창의적으로 그려 응모하면 된다.

창작 시와 창작 수필은 주제에 제한이 없다.

공모 기간은 9월 1일까지이며, 결과는 12일 학생교육문학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자는 학생교육문화원장 상과 부상이 수여되고, 수상작품은 2018년 2월 28일까지 학생교육문학관 전시실에 전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생교육문학관 홈페이지(http://www.cbsec.go. kr/lit)를 참고하거나 전화(043-532-8262)로 문의하면 된다.

석인숙 학생교육문화원 문화예술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에게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여 다양한 발표의 기회를 주고, 문학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