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9일부터 21일까지 29개 업체 버스 736대

위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 해당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습니다/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최근 대형 버스사고가 속출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시내·전세버스 안전운행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청주시가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시내버스 및 전세버스 29개 업체 736대에 대해 특별 교통안전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에서는 운전기사 휴식시간 제공 및 피로도를 고려한 적정배차 여부 등 운전업무종사자에 대한 휴게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또 운수업체 자체 점검반 편성을 통해 일상점검을 강화하고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타이어 파열사고 등 예방 점검을 실시해 안전운행에 철저를 기한다.

특히 교통사고 지수가 높은 운수업체에 대해서는 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차량별 운행기록 분석 및 안전관리 이행실태 전반에 대해 점검을 실시해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과 개선명령을 하고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할 예정이다.

조일희 청주시 대중교통과장은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사업용 차량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 및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