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등 지역 기관·단체, 다각적인 지원 검토 중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K-9 포사격 훈련 중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고 이태균(26) 상사의 고향이 충주로 알려지며 지역사회에 추도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24일 충주시에 따르면 이 상사는 삼원초등학교와 칠금중학교, 대원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군에 입대해 5포병 여단에 배치됐다.

지난 2011년 현역부사관에 지원, 2012년 5월 하사로 임관하며 직업군인의 길을 걸었다.

이 상사는 지난 18일 동료 6명과 함께 K-9 자주포에 탑승해 사격훈련을 하던 중 사고를 당해 정수연 상병과 함께 숨을 거뒀다.

이 상사와 정 상병의 합동영결식은 지난 21일 성남시 분당구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

이 상사의 부모는 현재 충주시 신니면에서 사과농사를 짓고 있다.

특히 이 상사은 아내 정주리(28) 씨와 18개월된 아들 용재 군을 남기고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그는 부대 내에서도 병사들이 친형처럼 믿고 따르던 모범 간부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우 이영애 씨는 지난 23일 성금 5천만 원을 군부대에 전달하고 용재 군의 대학 졸업까지 학비 전액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충주시 등 지역 기관·단체에서는 현수막 등을 통해 고 이태균 상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있으며 시는 이 상사의 가족에게 다각적인 지원을 검토 중이다.

모교인 대원고 동문회도 조만간 모교에서 추모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이 상사 가족을 위한 모금행사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