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은 오는 29일 경술국치일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경술국치일은 1910년 8월29일 일제가 한·일 병합조약을 강제로 체결·공포한 날로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 국권을 상실한 가슴 아픈 날이다.

이에 군은 군민들의 애국정신을 고양하고 태극기 게양으로 군민 단결 도모와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 조기 게양은 '충청북도 국기게양일 지정 및 선양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이다.

태극기 게양장소는 관공서, 각 가정, 건물 등이며, 깃봉에서 깃면의 세로길이 만큼 내려서 조기(弔旗)로 게양해야 한다.

가로기와 차량에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달고 있으므로, 경술국치일에는 달지 않음을 유의해야 한다.

군은 현수막, 전광판, 유인물, 마을방송 등 다양한 홍보수단을 이용해 군민에게 조기게양을 알리고, 각 마을 이장들과 협조해 적극적인 권유·독려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기쁘고 좋은 날에만 태극기를 다는 게 아니라 나라 잃은 슬픔과 주권의 소중함을 돌아보며 국기를 게양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라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군민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