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추석명절 대비 실개천 정화의 날 운영
아산시, 추석명절 대비 실개천 정화의 날 운영
  • 문영호 기자
  • 승인 2017.09.14 13: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는 주민이 함께 만들고 가꾸어 가는 살기 좋은 자연생태마을 조성을 위한 실개천 살리기 운동 지속 추진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에 방문하는 귀향객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실개천 이미지 제고 및 수질?수생태계 환경개선을 위해 실개천 살리기 45개 마을을 대상으로 '추석명절 맞이 실개천 정화의 날〔레스도랑(Let's 도랑) 데이〕'을 중점 운영한다.

아산시는 실개천 살리기추진협의회 주관으로 마을별 윗물 두레를 중심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대청소 및 실개천 정화활동과 생태교란식물(환삼덩굴 등) 제거 및 주민 실천 교육 등 사후유지 관리프로그램 운영으로 실개천 수생태 복원 및 주민공동체 회복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 13일 죽산1리(일대) 마을에서는 2016년 실개천 살리기·자연정화생태습지 유지관리 협약을 한 (주)우리개발(대표 김정욱) 직원 및 마을주민 40여명이 참여해 마을 입구, 실개천 주변, 자연정화생태습지 주변 제초· 환삼덩굴제거 및 도로변 국화 등 꽃 심기 활동을 전개했었다.

한경희 죽산1리 이장은 "마을 정화 활동에 주민분들과 (주)우리개발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마을 견학 및 명절에 찾아오는 가족들에게 아름다운 마을을 보여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감사드린다"며, "주민들과 함께 더욱더 깨끗한 친환경 마을로 가꾸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실개천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에 대해 관내 기업을 연결해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폰퍼니 2017-09-14 18:45:49
15만원 아이폰7 받아가세요!
퍼니박스를 구매하면
최신아이폰, 최신삼성폰까지
와르륵 쏟아져요!
중고폰 구매할땐 안전하게
폰퍼니에서◀◀◀◀◀◀◀◀◀◀
15만원에 아이폰이 나온다??
최신폰이 들어간 랜덤박스!
링크 : phonefunny.co.kr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