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지사장 유도철)는 21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윤리경영 및 청렴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지사장 유도철)는 21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윤리경영 및 청렴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는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책임과 의무를 다해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청탁금지법' 시행 1주년을 맞아 2017년 9월을 '청렴의 달'로 지정, 국민권익위원회 및 전북 공공기관 청렴 클러스터 협의회에서 주관하는 반부패·청렴 프로그램과 연계해 청렴문화행사 등 다양한 청렴행사를 통해 구성원의 청렴인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 관계자는 "전 지사가 공직자행동강령 준수 교육, 국민연금자문단(청렴옴부즈만)을 통한 청렴모니터링 실시, 공익신고, 국민연금 헬프라인, 부조리신고센터, 청렴카페 등의 운영을 통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청렴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