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 실현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새롭고 참신한 창의시책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모분야는 공주시의 시정방침인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실현하기 위한 내용으로 함께하는 참여시정, 도약하는 지역경제, 희망담은 명품관광, 품격높은 교육문화, 행복실현 맞춤복지 등 5개 분야다.

응모방법은 인터넷 국민신문고 홈 페이지에 접속해 국민제안 또는 공무원제안을 활용해 응모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공모하는 창의 시책사업 중 공주시의 단체나 개인이 응모해 공주시 시책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관련 규정에 위배되지 않은 범위에서 응모자나 응모단체가 직접 추진할 수 있는 기회도 일부 제공해줄 계획이다.

접수된 시책사업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1차 실무심사위원회 심사 후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사업은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3명, 노력상(채택건)을 시상할 계획이다.

윤응수 기획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서 평소 생각에만 그친 참신한 아이디어가 현실로 이루어 질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관심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