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덕환 기자] 부여소방서(서장 박찬형)가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 촉진을 위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 시설은 지난 2월 4일까지 단독 주택과 다세대 다가구 주택 등에 설치 하도록 의무화가 됐지만 아직 설치율이 낮은 실정이다.

이에 부여 소방서에서는 올해 설치율 40% 달성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운영해 오던 원 스톱 지원센터를 의용소방대 마을 담당제와 연계해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 및 설치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유관기관 및 마을 이.장단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귀성객들이 몰리는 부여 시외버스 터미널과 롯데 아웃렛에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를 슬로건으로 전방위 캠페인을 펼쳤으며 백제문화제 행사장에도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설치 분위기 확산에 주력했다.

또한 관내 대형 전광판과 가전제품 판매시설 내 모니터와 텔레비전 등에 홍보 영상을 지속적으로 송출하며 군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원 예방 교육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화재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시설이므로 설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