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오는 19∼31일까지 전통시장 400여 곳 축제 개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오는 19일 부터 31일까지 전통시장 40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으로 전통시장의 고객유입 및 매출증진 유도를 위한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아울러, 전통시장의 對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참여 시장별 상인단체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도 병행된다.

특히, 전국 17개 거점시장(광역별 1곳)은 시장 특색을 살린 포토존 설치, 솜사탕 제공(무료)과 함께 시장별 입지, 특성 등을 고려한 체감, 공감, 소통형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분위기를 선도한다.

축제의 즐거움과 재미를 더하기 위해 로보카 폴리(만화캐릭터) 스탬프투어와 비덕 인형탈 인증샷 경품행사도 실시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젊은층을 포함한 많은 국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주셔서 35만여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기를 기대한다"며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인근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주셔서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