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오늘 18일부터 24일까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운식)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구사랑환경사진전을 장영실과학관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환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일깨우고 환경보전 실천의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며, 한국환경공단에서 주최한「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환경사진분야, 지면광고분야- 에서 수상한 30점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장영실과학관은 과학관 내에 기후변화체험관을 운영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학습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사진전은 지구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호에 관심과 노력을 촉구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선문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아산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개관하였으며, 지난 6년 동안 약 120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제공, 주말프로그램으로는 오름창의과학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라온교육협동조합 '4D일요교실', 주중프로그램으로는 스팀사이언스 '따뜻한 과학이야기'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