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9일까지 접수
안전문화 확산·사고 저감

건설안전 경진대회 공모 포스터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일환) 충청권건설안전협의회에서 내달 11월 19일까지 ‘건설안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충청권건설안전협의회는 충청지역 재해율 저감 등을 위해 대전지방국토청장을 위원장으로, 충청권 발주기관 등 위원단과 안전보건공단 등 자문단으로 구성·운영중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토교통부, 중앙 및 충청권 등 권역별 건설안전협의회에서 주최하며,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안전학회가 참여한다.

경진대회 공모분야는 ▶건설사고 예방 표어(현수막 디자인) ▶건설사고 예방 포스터 ▶건설현장 안전관리 우수사례 등 3개 부문이다.

응모작품은 충청권건설안전협의회에서 1차 권역별 심사를 거쳐 국토교통부 중앙건설안전협의회에서 최종 심사를 실시해 각 부분별 3개 작품을 선정하고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은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은 한국안전학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건설안전 경진대회 응모는 전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11월 19일 24시까지로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담당자 이메일(sunegg@korea.kr)을 통해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국토청 홈페이지(http://drocm.molit.go.kr)를 참고커나, 행사 담당자(☎042-670-341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