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남부지역 평생학습 발표회 참가

[중부매일 김덕환 기자] 부여도서관(관장 김영심)은 제13회 남부지역 평생학습발표회가 충남남부평생학습관에서 지난주말에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문해교육 학습자 대상으로 '배움의 열정으로 골든벨을 울려라'란 주제로 개최한 문해골든벨은 4개 기관 62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여도서관 초등학력인정 3단계 최모(74) 학습자가 금상(1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을 수상한 최 씨는 "부여도서관에서 꾸준히 한글 공부도 하여 밝은 세상을 보게 됐고 지금은 글을 깨우쳐 이렇게 대회에 나와 1등해서 이제 더 이상 바랄게 없다"며 기뻐 하셨다.

이날 주말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부여지역 평생학습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부여교육지원청 이종설 교육장, 박병동 교육과장, 이지훈 행정팀장이 참석해 학습자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부여지역 학습자 참여는 공예품, 서예 등 작품전시 20점, 체험부스에서는 미니스탠드 만들기와 전래놀이인 쌍륙, 투호, 죽방울놀이를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에는 부여여고 3학년 민 모 학생이 다문화 가정 등 사회배려대상 초등학생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했고, 봉사동아리 대표로 타 학생들의 봉사활동 참여 동기부여 등 타의 모범이 되었기에 수상자 중 유일하게 학생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