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 대표들, 희망풍차 나눔사업장 잇따라 가입

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지사협의회 김문식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 유규상 회장,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김경배 지사회장, 삼풍건설 이남곤 대표,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성영용 전 지사회장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우일건설(대표 이건철)과 송학건설(대표 윤영근), 은성건설(대표 이규열), 대동건설(대표 양재관), 삼풍건설(대표 이남곤) 등 건설업 대표들이 잇따라 희망풍차 정기후원에 가입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지사회장 김경배·이하 적십자사)는 지역 건설사 대표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적십자사의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우일건설 이건철 대표는 "기부는 막상 실천하면 어려운 것이 아닌데, 마음 먹기가 참 어려운 것 같다"며 "항상 생각만 해왔는데 이번 희망풍차 정기후원 가입을 기점으로 나눔 문화에 활발히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송학건설 윤영근 대표는 "지난 해 건설사업 일감이 없어 어려운 한 해를 보냈지만 나눔에 있어 시기는 중요치 않다고 생각한다"며 기부에 대한 뜻을 밝혔다.

희망풍차 나눔사업장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정기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사업장을 말한다.

후원금은 4대 취약계층(아동·청소년, 어르신, 이주민, 기타위기가정)의 생계지원과 사회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전액 사용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